반응형

2021/05 26

구내염이 생기는 이유?

전날 술을 많이 먹어서 그런지, 아니면 신경을 많이 써서 그런지 잊을 만 하면 구강 내에 구내염이 생긴다. 처음에는 좁쌀 정도 되어 보이는 수포가 한 개 생기더니 이내 그 자리에 물집이 터지면서 상처가 생기기기 시작하는데, 화끈거리고 불편하다. 그리고 염증이 한번 생기기 시작했을 때 빠르게 대처 하지 않으면 상처 주변이 빨리 아물지 않고 계속해서 퍼지기 때문에 구강용 연고를 사다가 발라야 빠르게 치유가 된다. 경험에 의하면 자기 전에 한번 발라두고 자는 것이 효과가 좋았는데, 잠을 잘 때에는 입을 사용 할 일이 없거나, 아니면 발라두었던 연고가 외부의 어떤 방해 없이 상처 부위에 제대로 도포가 되어 자연스런 효과를 발휘해서 그런 것은 아닌가 하고 생각이 든다. 구내염의정의 구내염이란 원인균이 알려진 감염..

안전화의 종류

안전화의용도[ safety shoes , 安全靴 ] 산업현장에서 근로자가 물건을 취급 또는 운반 할 때 물건이 미끄러져 발등을 찍는 다던지, 아니면 작업장 노면이 고르지 않거나 보이지 않는 위험이 도사리고 있는 작업장 등에서 발을 다치지 않게 막기 위해서 신는 경, 중 작업용 신발을 말한다. 특히 보이지 않는 위험이 산발적으로 도사리고 있는 건설현장에서는 필수 보호구 중의 하나이며,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착용율이 100%에 가깝다. 안전화의 종류 가죽제안전화 물체의 낙하,충격 및 날카로운 물체에 의한 찔림 위험으로부터 발을 보호하기 위한 것. 안전화 물체의 낙하,충격 및 날카로운 물체에 의한 찔림 위험으로부터 발을 보호하고 아울러 방수 또는 내화성을 겸한 것. 전기안전화 물체의 낙하,충격 및 날카로운..

명에산업안전감독관의 직무

명예산업안전감독관이란? 명예감독관은 산업안전보건위원회를 설치해야 할 사업장에서 근로자의 위험 또는 건강장해를 예방하기 위한 계획 및 대책 등 산업재해 예방활동에 대한 참여와 노사협렬적 작율안전보건관리의 활성화를 위하여 근로자 및 근로자 단체, 사업주 단체, 산업재해예방관련단체에 소속된 자 중에서 산업재해예방활동을 수행할 수 있도록 고용노동부장관이 위촉한 자를 말한다. 시험에 기 출제된 비중은 높지 않으나, 출제가 될 경우에는 명예산업안전감독관의 직무내용 또는 임기, 해촉사유, 업무등 을 물어보는 문제가 출제 되곤 한다. 1. 명예산업안전감독관의 대표적인직무 1. 사업장에서 하는 자체점검 참여 및 「근로기준법」 제101조에 따른 근로감독관(이하 “근로감독관”이라 한다)이 하는 사업장 감독 참여 2. 사업장..

흙막이 지보공 계단 보강조치 안전관리비 사용여부.

질문 흙막이 지보공내 가설계단이 설치 되어 있어나, 근로자의 안전을 위해서 보강 조치 (발판,안전난간)하려고 합니다. 추가로 설치되는 부분의 내역을 안전관리비로 사용가능한지 알고 싶습니다. 답변 안녕하십니까?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건설안전부입니다. 귀 질의에 대하여 산업안전보건법 및 건설업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및 사용기준(고용노동부 고시 제2018-94호)을 근거로 답변 드리겠습니다. 질문 1. 가설통로 안전난간 및 발판의 안전관리비 사용 위 고시 제7조(사용기준)에 따라 공사 도급내역서 상에 반영되어 있는 경우, 작업방법 변경, 시설 설치 등이 근로자의 안전보건을 일부 향상시킬 수 있는 경우라도 시공이나 작업을 용이하게 하기 위한 목적일 경우 등은 안전관리비로 사용이 불가합니다. 또한, 사용불가내역 ..

혹서기 대비 간이휴게시설 내 아이스박스 안전관리비 사용 가능여부

질문 혹서기 대비 간이휴게시설 내 아이스박스 안전관리비 사용 가능여부 답변: 안녕하십니까?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건설안전부입니다. 귀 질의에 대하여 산업안전보건법 및 건설업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및 사용기준(고용노동부 고시 제2018-94호)을 근거로 답변 드리겠습니다. 질문 혹서기 대비 간이휴게시설 내 아이스박스 안전관리비 사용 가능여부 동 고시 제7조(사용기준) 에 따라 혹서기 시 근로자에 탈수에 의한 재해를 예방하기 위하여 냉수 및 얼음 등을 제공하기 위하여 간이휴게시설 내 아이스박스를 사용하는 경우 산업안전보건관리비로 사용이 가능할 것으로 사료됩니다. ※ 혹서기인 6~10월에 사용하는 제빙기 임대비용도 안전관리비 사용 가능

안전관리자의 공사 중지권 관련.

질문: 안전관리자의 공사 중지권 관련. 답변 안녕하십니까?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건설안전부입니다. 귀 질의에 대하여 산업안전보건법 및 건설업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및 사용기준(고용노동부 고시 제2018-94호)을 근거로 답변 드리겠습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시행령 제18조(안전관리자의 업무) 등에 따라 안전관리자의 주요 업무는 다음 각호와 같습니다. 1. 법 제24조제1항에 따른 산업안전보건위원회(이하 “산업안전보건위원회”라 한다) 또는 법 제75조제1항에 따른 안전 및 보건에 관한 노사협의체(이하 “노사협의체”라 한다)에서 심의?의결한 업무와 해당 사업장의 법 제25조제1항에 따른 안전보건관리규정(이하“안전보건관리규정”이라 한다) 및 취업규칙에서 정한 업무 2. 법 제36조에 따른 위험성평가에 관한 보좌 ..

때때로 읽어면 힘이 되는 명언들.

사람들이 대개 기회를 놓치는 이유는 기회가 작업복 차림의 일꾼 같아 일로 보이기 때문이다. (토마스 A. 에디슨 성공명언) 기회,일꾼 나는 똑똑한 것이 아니라 단지 문제를 더 오래 연구할 뿐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노력명언) 문제, 연구 지나친 생산성은 천재도 미치기 직전까지 몰고갈 수 있다.(프레드리히 니체, 실패명언) 생산성, 천재 자만은 인간이 자신을 과대평가하는 데에서 생기는 기쁨이다.(바뤼흐 스피노자) 자만 , 과대평가, 기쁨 수명을 늘리려면 식사를 줄여라.(벤자민 프랭클린, 시간명언) 수명, 식사 즐길 수 있을 때 충분히 즐기고, 참아야 할 때 꾹 참아라.(요한 볼프강 폰 괴테, 일 명언) 즐기고, 참아라 .죽는 일보다 고통 받는 일이 더 많은 용기를 필요로 한다.(나폴레옹 보나파르트) 고..

타설 작업자 보안경 안전관리비 사용여부 질의.

질의. 수고하십니다. 1. 레미콘 타설시 작업자의 눈등 건강장해를 방지하기 위해 보안경을 안전관리비로 사용하려합니다. 사용이 가능한지 알고 싶습니다. 2.또한 간이화장실 또는 이동식 화장실을 설치 하여 산업안전관리비로 사용이 가능한지 알고 싶습니다. 수고하십시오. 답변. 고용노동부 고시 제2020-63호 건설업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및 사용기준 제7조제1항제3호에서는 개인 보호장구의 구입비용에 대하여 산업안전보건관리비사용이 가능토록 정하고 있으며, 산업안전보건기준에 관한 규칙 제32조제1항제4호에서는 물체가 흩날릴 위험이 있는 작업시에 보안경을 착용토록 정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콘크리트 타설 시 흩날리는 물체에 의한 근로자 산업재해를 보호하기 위한 목적의 보안경은 산업안전보건관리비 사용이 가능할 것으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