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06 11

위험물 기능사 실기 반응식 5

위험물 기능사 실기 반응식 5. 1.과산화수소 히드라진 반응식. 2H2O2+N2H4 -->N2+4H2O (과산화수소+히드라진ㅡ> 질소+ 물) 즉 2몰의 과산화수소가 1몰의 히드라진과 반응하면 1몰의 질소와 4몰의 물이 발생한다는 이야기가 된다. 위험물로서의 과산화수소 농도는 36Wt % 이상일 것 (굉장히 중요) 객관식 4지선다형 필기 문제에도 자주 언급이 되며, 실제로 실기 시험에서도 나올 확률이 높다. 그리고 반응식이 복잡하지 않기 때문에 여러번 연습을 하며 확실히 암기해 두는 것도 좋다. 또한 과산화 수소는 제 6류 위험물에 속하며, 지정수량은 300kg이고, 분자 내에 불안정한 과산화물을 함유하고 있으므로 용기 내부에서 스스로 분해되어 산소가스를 발생시킨다고 한다. 따라서 분해를 억제 하기 위하여..

건설안전기사 필답형 빈출 문제 10선

□ 건설안전기사 필답형 빈출 문제 10선 정리. 아래의 10문제는 건설안전기사나 산업기사, 산업안전기사 및 산업안전산업기사 실기 시험의 자주 나오는 문제이고 실제 실무에서도 상당히 밀접한 관련이 있는 문제이니 만큼 확실히 암기 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 □부적격한와이어로프 사용금지사항을 3가지쓰시오 이음매가 있는 것 와이어로프 한 꼬임에서 끊어진 소선(필러선을 제외한다)의 수가 10% 이상인 것 지름의 감소가 공칭지름의 7%를 초과하는 것 꼬인 것 심하게 변형되거나 부식된 것 열과 전기 충격에 의해 손상된 것 차량계건설기계를 이용하여 자재를 하역하거나, 상차를 할때 주로 사용이 된다. 특히 철근, 이나 폐자재 운반이라든지, 등에는 필수적으로 이용이 되는 자재 이므로, 불량한 오이어로프를 사용하여 사고..

프로스카(Proscar),란?

프로스카(Proscar),란? 피나스테리드(Finasteride)는 프로스카(Proscar), 프로페시아(Propecia) 등의 제품명으로 판매되는 전립선비대증이나 남성형 탈모를 치료하기 위해 주로 사용되는 약물이라고 한다. 여성의 조모증 치료를 위해, 또 트랜스 여성의 호르몬 치료의 일부로서 사용되기도 하며.. 보통 구강을 통해 간편하게 복용을 할 수 있는 약이다. 부작용은 일반적으로 온화한 편이라고 알려져 있지만, 특정한 희귀 형태의 전립선암을 증가시킬 수 있으며 일부 남성들은 성 기능 장애, 우울증, 불안, 가슴 비대를 경험할 수 있으며, 특히 성 기능 이상은 매우 고통스러울 수 있다. 피나스테리드는 5α 환원 효소 억제제로서 전립샘과 두피와 같은 인체의 일부분에서 안드로겐 성호르몬인 디하이드로 테..

신재생에너지태양광 기능사 실기 과년도 문제 6가지.

신재생에너지태양광 기능사 실기 과년도 문제 엿보기6 1. 태양광발전시스템 접속함의 주요 구성요소 5가지. 태양전지 어레이 측 개폐기 주개폐기 서지보호장치 역류방지소자 단자대 신재생에너지태양광 기능사 실기에는 접속합의 구성요소를 문제가 자주 나온다, 그런데 논리적으로 연관성이 없는 5개의 단어를 암기하려고 하면 쉽게 암기가 잘 되지 않는다. 그래서 앞에있는 글자들을 순서대로 역어서 그룹핑 작업을 하면 암기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고 복습을 할 때에도 시간을 절약할 수 있게 된다. 태.주.서.역.단. 태주가 서역에서 단추를 찾다가 포기를 하였다고 한다. 2. 태양광발전설비 설치공사에서 감전방지 대책 3가지. 작업 전 태양전지 모듈 표면에 차광막을 씌워 태양광을 차폐 저압 절연 장갑을 착용 절연처리된 공구를 사용..

신재생에너지발전태양광기능사 필기, 실기

신재생에너지발전태양광기능사란? 2013년에 만들어진 자격으로 신재생에너지발전설비기능사(New and Renewable Energy Equipment Craftman)는 태양광, 풍력, 수력, 연료전지의 신재생에너지발전설비 시스템에 대한 기술기초 이론지식 또는 숙련기능을 바탕으로 독립적인 신재생에너지 발전소 및 건축물과 시설등의 기획, 설계, 시공, 운영, 유지 및 보수와 관련된 복합적인 기초기술 및 기능 업무를 수행하는 직무를 수행하는데 필요한 자격이라고 한다. 실제 실기나, 필기 시험을 조금이라도 공부를 시작해보면, 재일 먼저 나오는 문제들이 자격이 지니고 있는 명칭과 마찬가지로 조력, 파력, 온도차 발전등이 나오기 시작한다. 기능사계열의 시험을 한번이라도 치루어 본 경험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면, 잘..

위험물 기능사란 필기, 실기 준비법

위험물 기능사 필기 실기 준비법 위험물 기능사란? 위험물을 취급하는 국가기술자격으로 대한민국 소방청에서 관리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시험을 주관하는 자격증을 말하며, 상위 자격으로는 위험물 산업기사와, 위험물 기능장이 있다. 필기 시험은 잘아시다시피 CBT로 시험을 치루며 당일 자신이 획득한 점수를 바로 확인 할 수 있으며, 합격 불합격의 판정도 당일 이루어지는 시스템이라, 만일 합격하였다면, 지체없이 실기 시험 준비에 돌입할 수 잇다는 장점도 있다. 위험물기능사 하는일 보통 위험물기능사는 1류 ~ 6류 위험물을 취급 제조, 저장하는 전문업체에서 종사 하거나, 도료제조, 고무제조, 금속제련, 유기합성물제조, 염료제조, 화장품제조, 인쇄잉크제조업체 및 지정수량 이상의 위험물을 취급하는 업체에 취업을 할 수..

전자담배 핫카의 장점

전자담배 핫카 한동안 연초를 열심히 피웠다, 게 중에는 필립모리스의 아이코스 궐련형 담배도 번갈아 피워 보기도 했어며, 가끔씩 비엔토 코리아의 비엔토 제품도 피워 보았다. 그러다가 다시 연초를 한동안 집중적으로 피웠는데, 처음에는 에세라이트 계열을 제품을 줄 곧 애용하다가, 우연찮게 지인에게서 얻어 피운 보헴 브라운 슬림핏 시가를 즐겨 피웠다. 담배란 것이 한번 입에 대면 좀처럼 끊을 수 없는 마약과도 같은 것인가 본데, 솔직히 담배를 끊고 싶은 의지가 아직까지 생기지 않아서 그래왔던 것인지도 모른다. 슬림핏 브라운의 담배 맛은 솔직히 나쁘지 않다 담배의 디자인도 마음에 들고, 색상도 시가 본연의 색처럼 갈색이며, 기호에 따라서 마지막에는 캡슐을 터뜨려 개운하게 입안을 마무리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슬림..

전자담배 비엔토의 가격과 장단점

전자담배 비엔토의 가격과 장단점 아이코스 vs 비엔토 나는 기존에 피우던 구형 궐련형 담배 필립모리스의 아이코스가 무겁고, 식상한 나머지, 어떻케 하면 조금 더 간편하고, 편리하게 전자담배를 피울 수 있을 까? 하는 고민을 하고 있었는데, 우연찮은 계기로 일명 스페인어로 (바람)을 뜻하는 비엔토 korea의 전자담배 비엔토를 접하게 되었다. 비엔토의 가격 그리고 비엔토의 가격은 기존에 사용하던 필립모리스 궐련형 담배 아이코스 가격의 절반도 채 되지 않은 저렴한 가격(2만~3만대)에, 무엇 보다고 비엔토가 내 마음에 쏙 들었던 것이 기존에 사용하고 있던 구형 아이코스 보다 더 심플하고, 슬림한 디자인이 매력적인 데다가, 특히 아이코스처럼 무거운 충전기 본체를 지닐 필요가 없다는 생각에 재일 중요한 담배의 ..

산업안전기사 필기, 실기 공부법?

산업안전기사 필기 공부법 산업안전기사란? 한국 산업인력공단에서 주관하는 기사급 자격증 시험이다. 기사급의 시험이므로 당연히 응시 제한이 있다. 참고로 산업인력공단에서 주관하는 시험 중 기능사 계열은 응시 제한이 없다. 산업안전기사는 대한민국 산업현장에서 발생되는 근로자의 신체와 생명을 보호하고 근로자가 안전하게 일터에서 근로를 할 수 있도록 작업환경과 근로환경을 조성해 궁극적으로 산업현장에서 안전에 관한 한 전문가로서 활동하는 사람을 뜻한다. 산업안전기사는 1년에 세 번 시험을 본다, 즉 세 번 응시를 할 수 있다는 뜻이다. 보통 필기 시험을 먼저 응시한 후, 필기시험의 합격의 당락이 결정되면 바로 2차 실기 시험을 준비하면 된다. 부지런히 산업인력공단을 방문해 국가기술자격시험을 한번이라도 쳐본 사람은 ..

건설안전기사 필기 공부법 과 실기 공부법

건설안전기사 필기 공부법 과 실기 공부법 건설안전기사란?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주관하며 고용노동부가 주무부처인 안전관리 분야의 자격증인데, 보통 일반 제조업종에는 산업안전기사, 산업안전산업기사를 선임하고, 건설현장에서는 주로 건설안전 건설안전산업기사를 선임하도록 법으로 규정을 하고 있는 자격증이랍니다. 하지만 산업안전기사는 산업안전보건법에서 명시하고 있는 대로 제조업 및 건설업 거의 모든 부분의 사업장을 포괄적으로 선임할 수 있는 자격증이라는 것이 조금 다릅니다. 건설안전은 이름 그대로 건설 쪽에서 특화 되어 있는 자격증이라고 보면 타당하겠죠? 건설안전기사의 필기시험과, 실기시험의 방법 건설안전은 1차 필기시험과, 2차 실기로 나누어져 있는데, 1차는 모든 시험의 기본이 되는 4지 선다형 객관식으로서, 평..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