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및 생활정보

식품보건증이란? 식품보건증 재발급

m무 2021. 7. 14. 21:17
728x90
반응형

식품보건증이란?

식품보건증이란 식품 위생법 제 40(건강진단)에 따라 건강진단결과서라고 불리는 것으로 식품이나 유흥업 종사자가 건강에 이상이 없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하여 발급받는 진단서이며, 일반적으로 가까운 보건소에서 간단한 몆가지의 검사로 발급이 가능하며, 방문하기전 미리 전화를 걸어 확인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

 

 

그리고 식품 보건증 재발급시 필요한 검사 항목은 장티푸스 검사, 폐결핵 검사, 전염성피부질환 기타 피검사를 진행하며, 장티푸스 검사는 면봉을 항문에 삽입하여 검체를 채취해 건네주는 방식이라 조금 불편한 점이 없진 않지만, 꼭 필요한 항목이라, 빠뜨리고 넘어갈 수 없는 부분이다.

식품보건증 재발급

만일 식품 보건 증을 재발급 받아야 한다면 간단하게 인터넷에서 재발급이 가능하다. 다만 우리나라 공공기관의 홈페이지 특성상 방문만 하면 이것 저것 깔아야하는 보안관련 프로그램들이 많아서 피곤할 따름인데, 대표적인 종류로는 인증서 관리 솔류션, 키보드 보안, 솔루션 페이지 안전 프로그램등등 이다. 그런데 이런 종류의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나면 아무래도 저사양 컴퓨터들은 인터넷 속도가 그만큼 느려지는 원인이기도 하기 때문에 목적만 달성하고 나면 제어판으로 들어가서 일일이 삭제해 주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먼저 자신이 사용하는 브라우저에 g- health 로 입력을 해주면 홈페이지로 접속을 할 수가 있다. 그리고 먼저 언급한 보안 프로그램 설치가 완료 되었다면 온라인 민원서비스 검사결과조회의 내원 이력을 클릭하면 자신의 주민번호를 입력하는 항목과 본인여부를 확인하는 공인인증서 로그인 화면이 나온다. 만일 공인인증서가 없다면 아래의 보이는 그림과 같이 디지털 원패스 본인확인으로 쉽게 로그인이 가능하다 단 디지털 원패스도 소정의 양식을 입력해서 가입을 해야 하지만 공인인증서를 새로 발급 받는 것 보다 시간도 절약되고 편리하다. 그리고 가입이 되었다면 로그인을 하시면 되겠다.

 

 

만일 정상적으로 g- health에 로그인이 되었다면 아래와 같은 항목이 나오는 것을 확인 할 수가 있다. 신청 및 발급내역인데, 왼쪽부터 일반건강진단서(국문) 일반건강진단서 (영문) ,건강진단결과서(보건증), 예방접종증명서(국문), 예방접종증명서(영문), 채용신체검사서, 진료비납입 증명서등의 항목을 볼 수가 있는데, 지금은 건강진단결과서 (보건증)이 필요하므로 보이는 보건증 항목을 클릭 하게 되면 새로운 창이 하나 더 뜨면서 프린터로 간편하게 인쇄를 할 수 있게 된다.

 

 

마지막으로 원하는대로 문서를 출력을 완료하고 끝마쳤다면 본인이 사용하는 용도에 맞게 입맛대로 사용하시면 되겠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