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안전

2023년부터 건설기술교육원 온라인 교육제도가 바뀐다고 한다.

일상안전 2022. 12. 14. 18:48
728x90
반응형

기존에는 건설업 신규 교육이나, 보수교육을 받을 시 지정된 기관의 온라인 동영상 강의 35시간을 시청하는 것과 리포트+시험을 치르는 것으로 자신의 직무 관련 교육 수료증을 받을 수 있었지만, 2023년 즉 내년부터는 35시간 중 28시간만 온라인으로 수료가 가능해, 나머지 7시간은 집체교육은 필수로 들어가야 된다고 문자가 왔다.

 

집체교육은 말 그대로 해당 교육원이 개설한 과정을 수강신청 후 강의를 들어야 되므로 시간적 여유가 없는 경우나, 자신이 거주하고 있는 지역 교육원의 강의 스케줄이 맞지 않는 경우 불가피하게 타 지역으로 이동해서 교육을 들을 수밖에 없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사전에 잘 염두해 챙겨 두지 않으면 안 된다.

 

 

그렇기 때문에 계속교육, 또는 보수교육을 이수해야 되거나, 신규 교육을 받아둘 필요가 있는 상황이라면, 금년도 안에 온라인 교육을 신청해 교육을 받아 두는 것이 금전적 시간적으로 유리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드는데, 본인 같은 경우는 줄곧 영남 기술교육원을 통해 교육을 받아 왔던 터라 이번에도 직무 관련 교육을 미리 신청해 받아 둘 생각이다.

끝으로 경험에 의하면 34시간 기준 교육 이수 비용은 이십만 원 정도로 책정되어 있는데, 계좌이체와 카드 결제 모두가 가능하다.

728x90
반응형